매뉴얼

마스터 (웹에이전시 계정)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키워드 자동입찰] 설정 안내

안녕하십니까, 애니빌드 관리자입니다.

 

오늘은 고객과 마스터분들 모두 많이 문의주시는 키워드 자동입찰 기능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키워드 자동입찰은 빅데이터 광고 분석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 해 주셔야 이용이 가능한 [유료]상품입니다.

월 2만원에 10개의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부정클릭차단, 성공아이피차단, 블로그 순위 확인등의 서비스도 같이 제공됩니다.)

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고객이 신청 시 서비스 금액의 30%는 마스터 머니로 재충전 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에 대해 숙지를 하시고 고객 유치를 하시는 것이 영업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하며, 자세히 설명 해드릴 수 있도록 할께요!

 

* 중요

1 .본 서비스는 서울,부산을 기반으로 순위를 설정합니다.

즉, 서울지역서버로 키워드 검색 > 내 홈페이지 순위 확인 후 순위 조정을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타 지역에 있는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 검색을 했을 때 내 홈페이지 순위가 설정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직접 광고등록을 했을 때도 지역별로 다르게 노출되는 것과 비슷한 이치인데요.

지역별 광고 설정을 하고 있다면 이 부분을 유의해서 상담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부산을 제외한 특정지역만 광고노출로 설정을 했다면 본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2. 모바일 광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PC가 아닌 모바일만 집중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사용이 어렵습니다.

 

 

키워드 자동입찰 기능은 네이버 광고 센터와 연동하여,

이용중인 키워드 광고의 요일별, 시간대별 순위를 고정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즉, 사람이 손으로 일일이 클릭하는 방식이 아닌, 원하는 순위로 고정하기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대행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네이버 광고센터에 반드시 가입이 되어 있어야하며, 이 기능을 이용한다고 해서 광고비 없이 네이버 광고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네이버 광고 센터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입찰을 하되, 입찰 비용은 네이버 광고센터에 충전된 비즈머니에서 차감이 되는거죠.

 

애니빌드 관리자모드에서 홈페이지 제작 키워드를 목표순위 10위로, 최대 입찰금액을 5천원으로 정했다고 가정했을 떄,

이 자동입찰 프로그램은 10분 마다 네이버에서 [홈페이지제작] 키워드를 검색하여 내 홈페이지가 몇 위에 위치하고 있는지 찾아줍니다.

만약 내 홈페이지가 15위라면 목표 순위인 10위에 진입하기 위해 입찰가를 더 높게 책정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5위에 노출되고 있다면 10위로 내려오기 위해 입찰가를 낮추는 방식이죠.

이때 입찰가는 최대 5천원을 넘어가지 않습니다.

원리는 이해 되셨나요?

 

그럼 왜 키워드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써야하느냐,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중인 분들은 아실겁니다.

네이버는 순위에 따른 평균입찰가만 공개하지 실시간 입찰가를 공개하지 않기때문에,

새벽, 9시~18시, 주말 간 동일한 키워드에 동일한 순위라도 금액 편차가 심합니다.

편차가 심한데 평균입찰가로만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주요 시간대 9~18시는 후순위로 밀리게 되고, 광고 수요가 없는 새벽+주말은 원하는 순위보다

올라감으로써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하게 되는거죠.

키워드 자동입찰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도 설명이 되어 있으니 한번 참고 해보심이 좋습니다.

자동입찰 안내 페이지 - https://www.anybuild.com/page/s5_1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유료 결제는 마케팅지원 > 빅데이터 광고 분석 > 환경설정의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마케팅지원 > 빅데이터 광고 분석 > 환경설정 클릭 > 하단의 자동 차단 설정의 네이버 광고주 센터 API연동

 

 

customer id 와 엑세스 라이센스 등은

네이버 광고 센터 로그인 > 광고 시스템 클릭 >  도구 > API사용 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ustomer id는 숫자만 기재해주세요.

 

네이버 광고 센터 - https://searchad.naver.com

 

 

3. API 연동이 완료 되었다면, 마케팅지원 >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 키워드 자동입찰 메뉴 클릭 우측 하단의 키워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과 광고 그룹 선택

 

 

4. 해당 캠페인과 그룹에 속한 키워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자동입찰등록을 각 키워드 별로 하시거나, 왼쪽의 선택체크 후 일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5. 키워드 자동입찰을 한 후 목록에서 수정을 클릭하여 최대 입찰가 및 사용여부 설정을 해줍니다.

 

 

 

6.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 정상 입찰이 안될때 확인해 봐야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광고센터에 파워링크로 캠페인+키워드 등록이 되어 있는지

- 키워드 자동입찰은 파워링크만 지원을 합니다. 네이버 쇼핑, 지역검색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네이버 광고센터에 해당 캠페인+키워드가 광고 ON으로 되어 있는지.

- 네이버 연동되어 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광고센터내에서 광고 차단을 해놨다면 입찰하지 않습니다.

 

3. 네이버 광고센터에 시간대별, 지역별, 요일별 광고 노출 제한을 걸어두었는지

- 2번과 마찬가지 맥락이겠죠? 특정 시간대, 요일, 특정 지역에만 검색광고를 해놓으셨다면 조건에 맞지 않는 이상 입찰하지 않습니다.

요일,시간은 광고노출 설정된 시간대에 입찰을 하게 되며, 특정지역에만 검색광고 노출 시 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모두 노출 또는 경기권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4. 검색 시 파워링크 출 리스트가 15건을 넘지 않는 경우

- 이 경우는 키워드 입찰 단가가 저렴한 키워드입니다.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하는 업체가 15건이 넘지 않을 경우 키워드 자동입찰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쟁률이 낮아 입찰 자체가 무의미하다 보시면 되는데요. 이 경우 자동입찰을 사용함으로 설정을 하더라도,

다시 사용안함으로 설정이 됩니다.

 

 

5 프리미엄 광고 분석 신청을 당일에 했는지.

- 정상 셋팅은 24시간 이후 처리 됩니다. 당일에 입금+셋팅이 되었다면 하루 뒤에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차범위가 1~2위 정도는 발생할 수 있으니 감안하고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매뉴얼은 꼭 꼼꼼히 읽어보시고 처리 되지 않는 부분은 유지보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게시물 보완 및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