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도메인 갑자기 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1. 네임서버 변경일자를 확인 해보세요.

   http://www.inames.co.kr/ 으로 접속해서 해당 도메인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가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 이때 [구매가능한도메인]으로 되어 있다면, 고객은 구매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먼저 구매부터 하라고 해야 합니다.

이미 구매 했다면  [정보보기]를 클릭 하세요.

 

 

그러면 도메인에 대해서 상세 정보가 나타 납니다.

여기서 유심히 보셔야 할 부분이 네임서버 (Name Server)와 수정일 입니다.

 

네임서버가  ns1.마스터도메인.co.kr  또는  211.215.17.210 으로 되어 있다면 정상이며, 우리가 모르는 네임서버가 기재되어 있다면, 당연히 우리쪽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변경 해야 한다.

우리 네임서버는 반드시 1차, 2차 네임서버만 기재 되어 있어야 하며, 만약 3차 네임서버가 있다면 사이트가 열리지 않으므로 반드시 삭제 해야 합니다.

그리고 Updated DATE 가 48시간 이내라면 당연히 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보통 co.kr , .kr와 같은 국낸 도메인은 24시간 안에 잘 열리지 않으며, .com, .net과  같은 외국 도메인은 48시간 안에 잘 열리지 않습니다.

이런경우 기다리는수 밖에 없습니다.

또, 만료일(Expiration Date) 을 살펴 보세요.

Expiration Date 지나면 당연히 사이트는 열리지 않으므로, 도메인 기간을 연장해주세요.

 

 

2. 위 1번에 문제가 전혀 없다면 아래 주소로 접속해보세요.

http://www.내도메인.com/admin

만약 열리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끄고, LTE 또는 3G 상태에서 위 주소로 다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스마트폰에서 정상 접속 된다면 해당 PC는 애니빌드 방화벽에 의해서 차단된 경우 있습니다.

애니빌드 방화벽은 아래와 같은 경우 공격PC로 오인해서 차단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홈페이지 에서 F5번 (새로 고침)을 1분동안 1000번 이상 호출시,

 - 고객 PC에 인터넷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한경우,

 - 좀비 PC로 확인 되는 경우

이런경우 해당PC에서  http://ipip.kr 로 접속한다음 저희 애니빌드로 유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호스팅 기간이 만료 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 일반 사용자인경우 -

호스팅이 만료 되더라도 관리자모드는 로그인 할 수 있으므로  http://www.mydomain.com/admin 으로 접속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다면 위 도메인 관련 부분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된것이므로 도메인부터 점검 바랍니다.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후 [이용료 안내 & 결제]를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남은 기간을 확인 후 연장 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스터 업체인 경우 -

 

[마스터 관리 > 홈페이지관리 > 홈페이지 관리]으로 가셔서 아래 호스팅 기간을 바로 연장처리해주세요.

 

 

 

4. 특정IP 차단설정 했는지 확인 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기타운영정보설정 > 접속제한설정 ]에서 특정  IP를 차단 설정 했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위 4가지 외에는 발견된 문제는 없으므로, 위 4가지만 해결한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해결하실 수 있을겁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